같은 보장에 더 저렴한 보험이 있다고?: ‘다이렉트 보험’의 3가지 장점!
다이렉트 보험이란? 설계사, 대리점 등의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고 온라인 상에서 고객과 1:1로 직접 접촉해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다이렉트 보험 방식은 사라진 유통비용만큼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합니다. 그렇다면 다이렉트 보험과 오프라인 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 가격은 –, 주머니는 +
다이렉트 보험은 일반보험과 비교하여 중간 유통단계를 (-), 고객의 주머니를 (+)해주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나 대리점을 운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만큼 보험상품의 가격이 할인되죠. 오프라인 보험과 동일한 내용의 보장을 받으면서 평균 10%가 넘는 보험료가 할인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보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굿초보, 이미지편집: 핀다>
두 번째, 편리하다 편리해
오프라인 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대부분 설계사나 상담원을 통해 가입하게 됩니다. 즉, 나에게 꼭 맞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직접 설계사를 만나거나 전화를 통해 긴 시간을 상담에 써야하죠. 우리의 시간은 금인데 금을 땅바닥에 버리고 다니긴 아깝잖아요?
반면 다이렉트 보험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비교적 적은 시간으로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이 보이면 그 자리에서 20분 안에 가입까지 완료할 수 있죠. 보험가입의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게 당연해 보입니다.
세 번째, 싼 게 비지떡?
‘다이렉트 보험이 합리적인 상품인 건 알겠는데 서비스가 오프라인 보험에 비해 떨어지는 게 아닐까?’하는 오해를 가지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보험은 유통비용(설계사, 대리점)을 뺀 만큼 가격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고객이 받는 보장이나 긴급출동 같은 서비스를 오프라인 보험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 누가 주로 가입할까?
<출처: 굿초보, 이미지편집: 핀다>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똑똑한 다이렉트 보험! 저렴함과 편리함을 장점으로 많은 보험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데요. 다이렉트 보험사들을 조사한 결과, 다이렉트 보험에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연령대는 30대였습니다. 30대는 디지털 기기에 친숙하면서도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시기로, 보험의 필요성을 본격적으로 느끼는 세대이기 때문입니다.
똑똑한 소비자를 위한 똑똑한 보험, 여러분들도 하나쯤 가지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