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신용카드, ‘무실적 카드’가 강세

핀다 “무실적 할인카드 뜬다” – 머니투데이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마세요’…신용카드, ‘아·묻·따 무실적 카드’ 대세

핀다, 4월 인기 신용카드 TOP 10 발표

지난 4월 신용카드 관심도를 살펴보면 무실적 할인형 카드를 찾는 이용자가 많았다.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알뜰소비를 추구하는 이용자들에게 관심이 높았다. 

혜택이 좋은 카드는 필요한 전월 실적이 높다는 부담이 있었고, 실적조건이 낮은 카드는 할인혜택이 적고 카드 한도도 낮아 활용도가 떨어졌다.

 

전체 순위를 보면 삼성카드의 ‘taptapO’가 인기 신용카드 순위 1위를 지킨 가운데,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도 2위 자리를 굳히며 신용카드 양강체제를 유지했다.

 

국내 최대 금융상품 플랫폼인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는 지난달 사용자들의 클릭 사용 데이터를 토대로 가장 인기가 많은 신용카드 순위를 8일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4월 한 달간 핀다 홈페이지·핀다 앱·핀다 SNS 채널을 비롯해 제휴 채널인 삼성 RCS챗봇·티몬 금융몰·번개장터 신용카드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기준으로 선정했다.

 

핀다의 테마별 카드 큐레이션을 보면, 4월에는 무실적 할인형 카드들을 소개하는 테마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해당 카드들은 대체적으로 전체 가맹점에서 기본적으로 0.7%를 할인·적립 해주며, 결제 금액 혹은 가맹 업종별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카드 사용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전월 실적 조건이 없이 상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것이 무실적 카드의 또다른 장점이다. 4월 인기순위 3위인 씨티카드 ‘NEW 캐시백’ 외에도 신한카드 ‘Deep Dream’, 삼성카드 ‘4’가 10위안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도 확인할 수 있었다.

 

 

핀다 담당자는 “소비 분야별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무실적 카드 외에도, 전월 걸음수에 따라 추가 2%를 적립해주는 KB국민 가온워킹업카드와 같은 특색있는 카드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전했다.

 

지지 않는 삼성카드 taptapO, 2위 굳히는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사진제공 : 핀다>

 

삼성카드 taptap O

혜택 패키지 선택을 통해 원하는 영역에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삼성카드의 taptapO는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이로써 4개월 연속 1위에 오르는 기록을 보여줬다.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굿데이 올림카드는 지난달에 이어 2위를 기록하며 순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핀다 공식SNS인 네이버 포스트, 다음브런치에서 가장 많은 클릭을 받으며 삼성카드 taptapO를 크게 따라 잡았으나 아쉽게 넘어서지는 못했다.

 

씨티 NEW 캐시백


핀다 앱에서 가장 많은 클릭을 받은 씨티 NEW 캐시백카드는 최대 7%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지난달에 8위에서 5단계 상승하여 가장 큰 순위상승을 보여줬다.

 

신한카드 B.Big(삑) & Mr.Life

지난 달 나란히 3위, 4위였던 B.Big카드와 Mr.Life는 각 한단계씩 하락하여 4월에는 4위, 5위를 기록했다.

 

6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6위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톡톡카드, ▲7위 신한카드 Deep Dream, ▲8위 삼성카드 4, ▲9위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10위 신한카드 All Pass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