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엔 이자 좀 줄여볼까? 핀다로 내게 꼭 맞는 대출 찾기
안녕하세요, 핀다의 척척박사 원숭이 강원호 PO입니다.
우리나라에 대출을 한 개라도 보유하고 있는 인구가 약 2000만명이라는 사실 알고 계세요? 경제활동 인구가 약 2800만명인 점에 비춰봤을 때 (2019 경제활동인구, KOSIS 국가통계포털)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거의 모든 분들이 ‘빚’을 한아름 안고 계시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과연 이 많은 분들이 본인에게 최적화된 금리와 한도의 조건으로 대출을 받은 걸까요? 언젠가 저도 문득 궁금해져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출 개수와 금액을 합쳐봤어요. 뜨악할 일이었죠. 제 형편에 맞지 않은 상품들로 구성된 대출 내역은 그동안 아무것도 모른 채 지불했던 수많은 이자금을 떠오르게 했죠. 만약, 핀테크 기업 핀다에 발을 디디지 않았다면, 여전히 저는 저에게 맞지 않은 대출을 갖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하면 본인에게 딱 맞는 대출을 ‘잘 선택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대출 갈아타기, 더 좋은 거야? 금융권 “뜨거운감자”
“이번에 보험료 오르는데, 새로운 상품으로 갈아탈까 말까?” 이 말 많이 들어 보셨죠? 향후 최소 10년 동안은 꼬박 꼬박 내야 하는 보험료. 어떤 보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많이 고민들 하죠. 대출도 ‘갈아타기’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대출을 빨리 갚아서 털어버려야 할 마이너스 자산으로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월마다 지출하는 이자와 그 상품의 전체적인 금리는 신경 쓰기 힘들죠. 그렇지만 이제는 핀테크 앱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쉽게 본인에게 꼭 맞는 대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요. 말 그대로 더 저렴하고 한도는 높인 좋은 조건으로 환승하는 거죠.
금융기관에서 설명을 들을 때는 다소 어려운 말로 전달받은 경험이 있을 거예요. 부채통합 또는 채무통합 등으로 알려진 대환대출은 여러 가지 형태를 띄는데요. 여러 개의 대출 상품을 하나로 통합하거나 오히려 한 개의 상품을 여러 개로 쪼개어 더 좋은 조건으로 바꾸는 경우가 있어요.

대환대출이 좋은 건가? 왜 좋아?
첫 번째로 총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어요! 이미 가지고 있는 대출의 금리보다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기 때문에 이자가 줄어들기 때문이에요. 두 번째는 한 개의 대출로 여러 대출을 상환하여 대출 개수를 줄이게 되면 신용도도 올라갈 뿐만 아니라 관리가 훨씬 용이해지는 효과도 있어요. 또는 기존 대출의 월 부담금이 높다면, 새로운 대출의 대출 기간을 늘려서 월 상환 부담을 줄일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더 좋은 조건으로 갈아탈 수 있는지 확인만 된다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자, 그럼 좋은 조건의 대출을 새로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핀다에서는 1금융권과 2금융권 총 26개의 금융기관의 확정조건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어요. 빠르고 정확한 대출조건을 조회하고 바로 대출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금융위원회 지정 혁신금융서비스 1호 핀다만의 60초 대출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핀다에서는 여러 번 대출 조건을 조회해도 신용점수에는 하나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핀다의 확정조건 비교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은행의 조건을 조회했더라도 단 1회의 조회로 처리돼요. 혹시 알아요, 대출 금리를 낮춰서 이자비용을 확 줄일 수 있을지!
여러 번 조회라니 불안한데… 누가 썼어요?
핀다의 비교대출 서비스를 통해 대출 한도 조회서비스를 이용한 건수는 현재까지 63만4000여건을 돌파했어요. 또한 누적 대출 승인액은 52조원이 넘습니다. 또한, 핀다로 직접 대출을 받은 수많은 고객분들이 후기를 통해 핀다의 편의성을 증명했답니다. 핀다의 비교대출 서비스를 이용한 분들이 직접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바로 보고 싶다면? 핀다 고객 리뷰 보러 가기

핀다는 하루에도 약 3,000여명의 사용자분들이 조회를 하고 대출 조건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중 30%는 대출을 갈아타기 위한 목적이랍니다. 그만큼 대환대출에 대한 관심이 많은 거겠죠?

대출의 A to Z를 핀다에서 누리기
대출, 어렵습니다. 받기도 어렵고, 갚기는 더욱 힘들죠. 핀다는 대출을 받는 서비스를 간편하고 쉽게 만든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대출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대출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해요. 사용자들 본인의 정보를 입력만 하면, 핀다에서 알아서 다 해준답니다.
저와 함께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지 바로 알아볼까요?
이번 달 이자 더 줄일 수 있을까? 핀다 앱에서 확인하기!
아, 참!
최근, 대출을 빙자하여 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 영업을 가장한 보이스 피싱이 매우 많아졌다고 합니다. 보이스 피싱이 의심되면 주저없이 금융기관 고객센터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로 연락하세요!
원숭이PO는 곧 또 여러분을 찾아올 거예요. 기다려주세요! 피-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