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성공 레시피 ’를 들려드립니다

벤처스퀘어의 이예화 기자님께서 지난달 '무근본 스타트업 라이브쇼 – 내가쏜다'에 참여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를 써주셨습니다. 

많은 예비·초기 창업자분들과 스타트업 생태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선 한번씩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원문 보러가기

 

스타트업 생태계에 모여 있는 각양각색의 사람들. 스타트업이라는 이름으로 뭉쳐있지만 산업 군에 따라 특색도 다르고 사업전략도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산업군마다 꼽는 성공전략은 뭘까?

창업이란 망망대해에 이제 막 들어온 초기이들을 위해 선배 창업자가 나섰다.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위한 ‘무근본 스타트업 라이브쇼-내가쏜다(이하 ‘내가쏜다’)’다. 내가쏜다는 먼저 스타트업을 시작한 선배 스타트업이 창업 단계별 노하우를 공유하고 스타트업에 떠도는 풍문, 각자가 생각하는 스타트업 성공 레시피를 전한다. 스타트업 레시피는 10을 기준으로 사람, 아이템, 운, 노력 등 스타트업으로 성공하기 위한 요건을 꼽는다. 내가쏜다에서는 여행스타트업, 에듀테크, 소셜벤처, 인공지능, 핀테크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으로 살아가는 스타트업이 스타트업 성공 레시피를 공개했다.

 

 

◇ 결정했으면 가자=규제라는 가시밭을 뚫고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건? 이혜민 핀다 대표와 최영우 발트루스트 대표는 타이밍과 실행, 아이템과 사람을 꼽았다. 좋은 아이템이 있다고 해도 중요한 건 타이밍이다. 타이밍이 와도 이를 실행하는 건 결국 사람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꿀팁과 성공레시피,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