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입원비 · 수술비, 반드시 대비가 필요합니다!: 수술비 보험 꿀팁 3가지!

2016년 주요 수술 약 179만 건, 평균 수술비 건당 275만원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

 

전 연령 평균 입원일수 2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5>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한 해 179만 건이 넘는 주요 수술의 평균 수술비는 275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1인 평균 입원 일수는 20일이 넘지요. 감기, 폐렴같은 흔한 질병부터 중대 질병까지… 입원 · 수술 의료비, 대비는 꼭 필요합니다.

 

이미 가입한 실비보험, 암보험 등에 특약을 추가했다면 해당 보험을 통해 보장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입원비와 수술비만을 위한 보험으로 대비하는 것도 방법!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입원비, 수술비! 미니보험으로 실속있게 준비하는 세 가지 팁, 지금 공개합니다.

 

 

1. 입원비 · 수술비보험, 아프고 나서 알아보면 늦습니다!

 

“ 그때 미리 준비할 걸…. “

 

건강할 때 가장 방심했다가, 아차 하면 생각나는 그것! 바로 보험이지요. 그러나 대부분의 건강보험은 진단 · 치료 이력이 없을 때 준비하셔야 제대로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원비 · 수술비 보험도 마찬가지! 아프거나 다쳐서 치료 이력이 생기면 보험사에서는 보험금을 적게 주거나 보험료를 올리는 등의 조치를 취한답니다. 심하면 아예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모를 사고에 든든한 대비책을 원하신다면, 꼭! 건강하실 때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2. 불필요한 보장은 함께 가입하지 마세요!

질병, 상해 보험은 가입할 때 사망, 후유장해 등을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입원비, 수술비를 보장받기 위해 불필요한 담보를 가입해야 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될 수도 있죠! 가입하시려는 입원비 · 수술비 보험이 [입원비]와 [수술비]를 단독으로 보장하는 상품인지, 불필요한 보장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은 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입원비 · 수술비 단독 보장 상품인지 확인하는 방법

 

<출처: 굿초보, 이미지 편집: 핀다>

 

가입하시려는 상품의 ‘보장내용’ 을 확인하세요. 만약 일반상해사망보험금, 일반상해후유장해 등의 담보에 가입해야 한다면 입원비 · 수술비 보장 외에 불필요한 보험금을 지출하게 되실 수 있답니다.

 

3. 순수보장형으로 준비하세요!

낸 보험료를 돌려드린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그러나 이미 낸 보험료를 다 돌려받을 수 있을 것만 같은 이 달콤한 말은 사실 속임수나 마찬가지랍니다. 이런 ‘만기환급형’ 보험은, 보장에 필요한 보험료 외에 추가적으로 보험료를 내고, 이 보험료를 한참 뒤에나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내가 더 낸 보험료를 나중에 다시 받는 셈이지요. 물가는 계속 상승하는데, 굳이 현재 보험료를 더 비싸게 내고 한참 뒤에 돌려받을 이유가 있을까요? 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준비하시고, 여유 자금은 예·적금 등에 활용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보험의 바른 길찾기, 굿초보

굿초보

굿초보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핀테크 서비스입니다. 돈이 되는 금융 정보와 파격적인 굿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