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모든 카드사 포인트 현금화! 포인트 적립률 높은 카드 추천

카드 포인트, 지금까지 쌓기는 쉬웠지만 쓰기는 어려웠다. 일정 금액 이상을 모아야 쓸 수 있거나 특정 제휴사에서만 포인트를 쓸 수 있는 등 사용상 제약이 많았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동안 적립된 신용카드 포인트는 2조9112억원! 이 중 카드 회원이 사용하지 못해 소멸된 포인트는 약 1308억원이다. 그런데 10월부터는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액수와 관계없이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앞으로 포인트가 곧 현금이라는데 ‘포인트 적립률 높은 카드’는 뭐가 있을까?

 

모든 카드사 포인트 현금화!   

10월부터 시행되는 여신금융협회의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개정 내용에 따르면,  앞으로 소비자가 요청하면 모든 신용카드사는 포인트를 액수에 관계없이 현금으로 바꿔줘야한다. 카드사 홈페이지 및 콜센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현금화를 신청하면 카드사는 포인트를 회원의 카드대금 출금계좌로 입금해 현금화해준다. 자신의 카드에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잘 모르겠는 사람은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출처: 여신금융협회>

 

더 친절해진 신용카드

덧붙여 10월부터 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전월 실적을 인터넷 홈페이지,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부가서비스는 전월 실적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는데, 이를 제대로 알리지 않아 카드 이용자의 불만이 많았다. 또 현재는 분실·도난신고 전 발생한 카드 부정사용금액은 회원이 일부 또는 전부 책임을 져야했지만, 새 약관은 카드사가 회원에 책임을 지우는 것을 자체 판단해 선택하도록 했다. 또 카드사가 보상처리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는 부정사용금액을 50만원 초과로 제한했다.

 

포인트 적립 잘해주는 카드

 

씨티 리워드 카드

씨티 리워드 카드는 국내외 모든가맹점에서 전월 사용액에 따라 사용금액의 0.5%~1.5%를 적립해준다. 적립한도는 무제한이다! 전월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70만원 미만이면 0.5%, 70만원 이상 ~ 100만원 미만이면 0.75%, 100만원 이상 ~ 200만원 미만이면 1.25%, 200만원 이상이면 1.5%가 적립된다. 적립된 씨티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없다. 여기까지는 기본적립에 불과하다. 엔터테인먼트, 휴대폰 요금, 교통/주유, 쇼핑, 교육 등 5개의 항목에서 카드 사용 액의 4%~20%까지 특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월간 특별 포인트 적립 한도는 최대 3만 포인트이다.

 

현대카드 zero mobile (포인트형)

현대카드 zero mobile (포인트형) 카드는 적립 횟수나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1%를 M포인트로 적립한다. 복잡한 전월실적 조건도 없다. 게다가 6대 온라인쇼핑 업종에서 1.5% 추가 적립이 된다. 6대 온라인쇼핑 업종에는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티몬, 위메프,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GS SHOP, 인터파크 등이 해당된다. 모바일을 통해 엄지로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이라면 마음에 쏙 들 카드이다. 또한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0.5% M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