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7월엔 마일리지 카드 인기 높아”
–삼성 & 마일리지 플래티늄 4계단 상승 4위
(2019.08.06)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마일리지 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금융상품 플랫폼 핀다(대표 이혜민·박홍민)는 사용자들의 클릭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용카드 인기 순위를 6일 발표했다. 해당 순위는 핀다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추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 채널에서의 사용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핀다 홈페이지·핀다 앱·핀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에서 발생한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준으로 선정했다.
휴가철 마일리지 카드의 인기는 신용카드 테마추천에서도 도드라졌다. 마일리지 및 항공혜택이 주력인 카드들을 모아 소개하는 ‘마일리지&공항’ 테마의 클릭 수는 전달 보다 37.01% 증가했다. 지난 6월 8위였던 ‘삼성카드&마일리지 플래티늄(스카이패스)’은 4계단 상승했다.
7월 한 달간 가장 인기를 끈 신용카드는 삼성카드 ‘탭탭오’(taptapO)였다. 삼성카드 탭탭오(TapTap O)의 경우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이용했다. 사회 초년생이 접근하기 쉬운 혜택(스타벅스, 교통, 통신, 온라인 쇼핑 등)이 많기 때문이다. 그다음 순위로는 최저 0.7%에서 최대 3.5%를 적립해주는 신한카드 딥 드림(Deep Dream)이 1계단을 상승하여 2위에 올랐다. 씨티 NEW 캐시백카드도 나란히 1계단을 올라 3위에 올랐다.
이외에 7월 인기신용카드 10위까지의 전체적인 순위는 다음과 같다. △ 1위: 삼성카드 taptap O △ 2위: 신한카드 Deep Dream △ 3위: 씨티 NEW 캐시백 △ 4위: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 5위: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 6위: 청춘대로 톡톡카드 △ 7위: 신한카드 Mr.Life △ 8위: 신한카드 B.Big(삑) △ 9위: 삼성카드 4 △ 10위: 신한카드 YOLOⓘ.
이혜민 핀다 대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휴가철 확실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일리지 카드에 관한 관심이 증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