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특판, 짧고 굵게 공략하라!
연초 예적금 특판, 총정리
저금리 여파로 사라졌던, 2%대 은행 정기 예적금들이 하나 둘 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계좌이동 서비스와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의 시행으로 계좌이동이 자유로워 진데다가, 올 상반기 인터넷 은행의 출범으로 고금리 상품들이 쏟아질 것이라는 예측을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런 고금리 특판 상품에는 무엇이 있으며, 어떤 투자 방식을 취해야만 고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FINDA가 꼼꼼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
우리은행의 '위비 SUPER 주거래 예적금'은 분기별 은행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달라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입할 때 우대금리가 결정되는 보통 상품들과 달리, 이 상품은 가입 이후에도 3개월 단위로 거래실적을 반영해 금리가 추가되는데요.
정기 예금의 경우, 가입기간 중에라도 최대 0.3%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재 1년제 기준 최고 금리는 연 1.88%입니다. 적금의 경우 우대금리를 최대 1.0%포인트 까지 받을 수 있으며, 현재 1년제 기준 최고 금리는 연 2.2%입니다.
또한 위비톡이나 위비멤버스, 위비마켓과 같은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민영화 특별우대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의 '헬스플러스 적금'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의 건강관리 앱인 'S헬스'를 이용해 10만보 이상 걷기, 수면관리 등을 기록하면 최고 2%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KEB 하나은행의 '셀프기프팅 적금'은 만기 1년에 최고 2.9%의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 앱을 자주 찾으면, 이자를 더 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앱 선물상자 코너에서 자신이 받고 싶은 선물 이미지 퍼즐을 선택하여, 4개월 동안 한 달에 한번씩 선물 퍼즐을 완성하면 금리가 1.0%씩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이 외에도, 인터넷이나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예적금을 가입할 경우, 0.5%포인트의 금리가 추가되기도 합니다.
또한 친구에게 적금을 추천할 경우, 친구와 본인 모두 0.3%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평생한가족통장'의 적립식, 거치식 상품의 경우, 대학교 학자금, 결혼, 출산, 주택구입 등의 이유로 중도해지신청을 할 경우, 특별 중도해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info.or.kr)로 다른 은행에서 기업은행으로 갈아타면, 추첨을 통해 기프트카드와 건강식품을 증정하기도 한다네요!
전문가들은 금리의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는 만큼, 상품의 가입기간을 잛게 드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합니다.
6개월 미만의 만기 상품에 돈을 넣어뒀다가, 높은 금리를 보장하는 상품이 나오면 갈아타는 방식이 유리할 것이라는 이야기인데요.
하지만, 은행권의 금리 인상 추세가 더디면, 우대금리를 포함해 금리 수준이 높은 장기 예금에 투자하는 게 나을 수도 있는 만큼 가입 전 금리를 꼼꼼히 따져보아야합니다.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재미나고 유쾌한 고금리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예적금 특판을 찾아서, 현명한 재테크 하시길 FINDA가 응원하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P2P투자를 활용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_적금의 이자수익 4배로 높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