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가 전해드림!] 이주의 뉴스 17.06.17~17.06.23

안녕하세요. 핀다입니다.
마치 한여름 같이 더웠던 한 주였죠! 그런데, 혹시 더위에 지쳐서 이번주에는 핫했던 특판 소식이나 오토론 소식을 놓치신건 아닌가요? 혹시나 깜박하신 분들을 위해서 핀다가 준비했습니다. 이번주의 HOT한 금융뉴스 전해드림~!

 

 


은행권/특판


 

1. 한국씨티은행, 인터넷 전문은행보다 금리 높은 예금특판

  한국씨티은행은 기존 인터넷뱅킹보다 더욱 편리해진 사용환경을 구현한 '씨티 NEW(뉴) 인터넷 뱅킹' 오픈을 기념해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 가입돼 있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7월31일까지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시행한다.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는 예치기간 1년 프리스타일예금(만기지급식)의 경우 연 2.0%, 예치기간 6개월 프리스타일예금(만기지급식)의 경우 연 1.7%의 금리를 제공하며 최저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 머니투데이 2017.06.16 ☞ https://goo.gl/Hpz4Z9

 

2. 비대면 금융 시장 '30대+여성' 잡아라!

 전 금융권에 비대면 열풍이 불고 있다. 은행에서는 비대면 상품 출시로 거래 편의성을 높이면서 점포 축소를 가속화하고 있다. 보험 역시 비대면과 모바일을 통한 판매가 활성화되는 추세다.

 비대면 거래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특히 '30대'와 '여성'은 '비대면 시장'의 주인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 연령층과 성별은 비대면을 이용한 예금, 적금, 카드, 보험 가입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metro 2017.06.21 ☞  https://goo.gl/zGcGCt

 

 

 

3. 현대저축은행, 최대 2.4% 정기예금 특판

 현대저축은행이 20일부터 최대 연 2.3~2.4%의 정기예금 특별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판매한도는 300억, 기간은 판매한도 소진시까지다.

 인터넷뱅킹 및 SB톡톡을 통한 가입자에 대해서는 2.4% 특판금리를 적용한다.

– 이데일리 2017.06.20 ☞ https://goo.gl/QwrU6w​

 

 

4. 6월 높은 금리 주는 예·적금 특판 찾아라!

 지난달에 이어 6월에도 저축은행들의 고금리 특판상품이 출시됐다. 유안타저축은행은 SB톡톡 전용 우대 정기예금을 내놨다.이 상품은 추가금리 적용시 1년 만기 2.4%, 2년 만기 2.35%(단리 기준)를 받을 수 있다.

 JT친애저축도 6월 한달간 정기예금 특별판매를 실시한다.창구와 인터넷뱅킹 판매 상품인 '일반 정기예금'과 SB톡톡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 '비대면 정기예금'이 대상이다.금리는 정기예금의 경우 12개월 만기시 연 2.2%, 24개월시 연 2.3%가 적용되며, 비대면 상품은 12개월 만기시 연 2.31%, 24개월 만기시 최고 연 2.51%가 적용된다.

 세람저축은행은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가입이 가능한 '엄마의 미소 적금'을 지난달 15일부터 판매한다. 지난 1일 기준 연 3.0% 금리를 제공하며 이천본점, 분당지점을 내방해 가입이 가능하다.

– Metro 신문 2017.06.19 ☞ https://goo.gl/StwsMK​

 

 

 


카드


 

5. 무더위만큼 달아오른 車 할부금융시장… 카드업게 '열전'  

 하반기 수익성 악화를 우려한 카드사들이 캐피탈사의 자동차 할부금융 시장 점유율을 뺏기 위해 치열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카드업계는 새 정부가 카드수수료 인하, 카드론 조이기 등 카드업계의 숨통을 조이자, 자동차 할부금융 시장을 통한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올 1분기 카드사 중 자동차 할부금융 취급액이 가장 많았던 신한카드는 하계철 특수를 맞이해 이달까지 캐시백 사전 신청 및 신한카드로 신차 구매 시 최대 1.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 불황 와중에도 성장하는 중고차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을 잡을 수 있기 때문. 지난해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고자동차 내수판매는 3.1% 성장했다. 신한카드가 지난 2월 론칭한 중고차 매매 플랫폼 '신한카드 차투차'의 뜨거운 반응도 한몫했다. 이는 중고차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로 40대 이상 이용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 프라임경제 2017.06.19 ☞ https://goo.gl/EKQkf5

 

 

6. 카드 한도가 줄었어요… 신용평가요소 확인 필수

21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최근들어 신용카드사들의 신용등급 관리가 강화되면서 카드 한도가 줄어드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신용평가사에 따르면 신용카드 한도가 줄어드는 이유는 크게 4가지 이유에서다. 상환이력정보, 현재부채수준, 신용거래기간, 신용형태정보 중 하나라도 문제가 발생하면 신용이 재조정되며 한도도 바뀌게 된다.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부채 규모가 클수록, 건수가 많을수록 개인신용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보증 또한 마찬가지로 건수가 많을수록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단기카드 대출인 현금서비스 역시 금융 채무와 관련된 정보이므로, 단기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신용평점에 좋지 않다.

–  서울파이낸스 2017.06.21 ☞ https://goo.gl/r11wq5

 

 

 

 

 


P2P


 

7. “1만원으로 재테크” 가벼워진 P2P투자

 최근 P2P투자가 대중화되면서 단돈 1만원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게 됐다. P2P대출 가이드라인 도입으로 투자한도가 1000만원으로 제한됐음에도 1000개의 투자 상품에 분산이 가능해진 것이다. 

 P2P기업인 8퍼센트는 최소투자금액을 5만원에서 1만원으로 낮추고 개별 상품 투자를 활성화시켰다.

– 시사저널 2017.06.18 ☞ https://goo.gl/Q926ip​

 

 

 

여기까지 핀다가 전해드리는 이번주 금융 뉴스였습니다. 핀다는 매주 수요일 금융권 뉴스와 금융 관련 꿀팁들을 메일로 전달해드리고 있어요. 핀다의 무료 금융 꿀팁이 궁금하신 분들은 ↓ 아래에 메일을 남겨주세요. 그럼 우리 수요일에 만나요~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