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를 위한 대출 상품

지난해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가 500만 가구를 넘어서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가구 형태로 자리 잡았다. 이에, 금융권 역시 이들을 겨냥한  '1코노미'(1인 가구+이코노미) 상품을 꺼내놓고 있다. 그렇다면, 1인가구 대출 상품에는 무엇이 있는지 Finda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무서류, 무방문으로 1시간 만에씨티 온라인 직장인 신용대출!

 

 

병원비, 자동차, 사업 자금 마련 등 갑자기 큰돈이 필요한 상황은 1인 가구 뿐 아니라, 누구에게나 달갑지 않다.<씨티 온라인 직장인 신용대출>은 씨티은행의 기존 고객이 아니거나 거래가 없더라도 다른 은행(제1금융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 모바일 신청서비스이다.  

 

별도의 서류 준비나 영업점 방문 없이도 씨티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약 1시간 안에 무서류, 무방문으로 최대 1억40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급할 때 빌렸다가 빠르게 상환할 수 있다. 급하게 큰돈이 필요하다면, 씨티은행의 직장인 대출을 기억하자.

 

 

 

2.  프리랜서중신용자도 1금융권 대출을 받는다? 피플펀드 1금융권(은행) P2P 전용대출(피플펀드론)

 


피플펀드 제1금융권(은행) P2P 전용 대출(피플펀드론)은 P2P 플랫폼인 피플펀드와 1금융권 은행인 전북은행이 함께 제공하는 대출로, 1금융권의 안정성과 P2P 대출의 합리성을 모두 갖춘 상품이다.

이 상품의 대상고객은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6개월 이상 위촉 중인 프리랜서, KCB 신용등급 7등급 이상인 내국인으로, 일반 1금융권 은행의 대출심사에서 탈락한 고객 역시 피플펀드를 통하면 은행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저축은행, 캐피탈 등의 제2금융권 대출 보유 고객이 피플펀드를 통해 대출을 대환할 경우, 금리를 최대 10% 이상 절감 가능하며, 신용점수의 일부 상승효과도 누릴 수 있다.

대출 과정 또한 간단하다. 은행 지점 방문이나 공인인증서, 엑티브엑스 등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100만 원에서 30,000만 원으로 한 달 후부터는 중도 상환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전액 상환이 가능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혼자 사는 1인 가구, 더 행복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꼼꼼한 재무설계가 필요하다. 대출이 필요하다고 무턱대고 돈을 빌릴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앞으로도 금융사들은 1인가구를 위한 여러가지 금융상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싱글족들이여 부지런히 내게 맞는 상품 정보를 얻어내고 절약하여, 부자 되는 기회로 만들기를! 대한민국의 열심히 사는 모든 이들에게 박수를!!

 

 

핀다(FINDA)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