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시행 날짜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핀다(이하 ‘회사’)와 핀다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 및 제공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핀다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핀다앱’이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어플리케이션, 웹페이지 등을 포함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특정 서비스’란 회사가 핀다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중 별도의 개별 약관 동의가 필요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이용자’란 본 약관 이외에 특정 서비스에 관한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특정 서비스에 관한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특정 서비스의 이용자격을 부여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6. ‘제휴사’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핀다앱 및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7. ‘포인트’란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적립되는 ‘서비스’상의 데이터로서 소멸 전까지 ‘서비스’상에서 상품의 교환 또는 응모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서비스의 가입)

①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개별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그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외국인인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법인 또는 임의단체인 경우

  4. 타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도용한 경우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제4조(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이 동의한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여 열람하도록 하는 조회 서비스

  2. 회사가 개발하거나 제휴사 등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3.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회원에 대해 포인트 적립 서비스

  4. 금융생활에 대한 뉴스, 요약, 분석 및 금융분야 동향에 관한 컨텐츠(이하 '핀다포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핀다포스트 서비스')

  5. 기타 본 조 각 호의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결된 서비스

②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정하며, 회원은 핀다앱을 통하여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관련 법령,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은 핀다앱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그 이용을 위하여 본인 확인 및 실명 확인, 접근매체를 통한 인증,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이 필요합니다.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본 약관 이외에 개별 약관에 대한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은 특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핀다의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시스템 점검 등의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 회사는 수수료 부과의 대상이 되는 서비스의 종류, 유효기간, 수수료 등을 사전에 핀다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6조(제휴사와의 제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신용정보회사, 금융기관 등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휴사 제공 정보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의 제휴사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 이용에 관해서는 회원과 제휴사 사이에 제휴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③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그에 기반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제휴사의 사정으로 정보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7조(신용관리서비스)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제휴사(코리아크레딧뷰로 주식회사)의 「KCB 올크레딧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회원에게 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본인의 신용정보 확인 및 신용상태 관리, 회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안내 서비스(이하 ‘신용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신용정보란 금융거래 등 상거래에 있어서 거래 상대방의 신용을 판단할 때 필요한 정보로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의 정보를 말합니다.

③ 회원은 신용조회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 또는 제휴사에 사실대로 정확하게 제공하였음을 전제로 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대출관리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직접 입력하거나 수집에 동의한 정보를 활용하여 대출관련정보(대출금액, 상환현황, 연체금액 등)의 제공 및 회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안내 서비스 등(이하 ‘대출관리서비스’)을 제공합니다.

② 회원은 대출관리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 또는 제휴사에 사실대로 정확하게 제공하였음을 전제로 대출관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대출관리서비스를 통하여 조회되는 대출계약의 당사자는 해당 대출을 실행한 금융기관이므로 대출 계약의 체결 및 변경, 종료 등 계약과 관련한 사항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대출관리서비스를 통하여 조회한 정보를 참고하여 회원 본인의 결정으로 한 계약, 금융거래 등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손해 또는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의2(핀다포스트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핀다앱, 모바일 메신저,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핀다포스트를 제공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①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가 있거나 제휴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이 중대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을 핀다앱 내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

  2. 금융회사, 신용정보조회기관, 통신사 등 관계 기관의 서비스 점검시간

  3.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4.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과도한 트래픽 발생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사정 변경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회사가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 필요에 의하여 서비스의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할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폭동, 전쟁, 테러,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 1항, 제 2 항 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 또는 종료하는 경우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알릴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3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3.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4. 회원이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서비스 이용을 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회원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다고 판단한 경우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며, 해당 회원은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킬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개별 약관에 따른 특정 서비스의 이용계약도 함께 해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제휴사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관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⑥ 이용계약 해지 시 잔여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인스턴트 메시지, 핀다앱 내 PUSH 알림, 이메일 등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원이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로 등록된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통해 제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통한 통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있어서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핀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3. 회원이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을 탈퇴했거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4. 회원의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사용이 정지된 경우

  5.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을 제공하는 회사의 시스템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통지를 발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사가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핀다앱 내 화면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처리)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사전에 처리목적, 제공목적 등을 명시하며, 회원의 동의없이 처리, 제공 또는 목적외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과 제3자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회원임을 확인 할 수 없도록 통계적 자료로 활용하는 경우

②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의 다른 업무에 이용하거나 제휴 서비스 제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유용한 정보(광고를 포함)를 제11조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신용)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제13조(맞춤형 광고 안내)

①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으며, 맞춤형 광고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적절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 정보를 수집·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식별정보(ADID)
  2. 핀다앱 방문기록 또는 활동기록
  3. 기타 핀다앱 이용에 대한 행태정보

③ 맞춤형 광고를 위해 수집한 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정보와 결합하여 사용하지 않으며, 일반 개인(신용)정보와 동일한 보안 기준을 가지고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④ 회사는 맞춤형 광고에 대해 만 14세 미만을 회원의 정보를 일체 처리하지 않고,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4조(포인트 적립, 사용, 확률)

①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의 행위를 마친 때에 포인트 적립을 제공 합니다.

  1. 출석, 응모, 퀴즈 등 서비스 참여

  2. 핀포스트, 알림 등 콘텐츠 참여

  3. 맞춤형 광고에서 제공하는 광고 참여

  4. 추천인의 링크를 통해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5. 그 외 서비스에서 지정한 행위 완료

② 서비스 내에서 상품, 쿠폰 등으로 교환 및 응모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교환 및 응모 당첨 시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 정책에 따라 고정적 또는 가변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게임요소가 포함된 프로그램의 확률 및 선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가변적 포인트 적립 : 랜덤 함수에 따라 적립
구분 확률(적립) 비고
기본 적립
(출석, 콘텐츠, 맞춤형 광고 등 참여)
100%(1~100p) 1일 기준으로 기본적립 보상의 행위 완료
응모 적립
(선착순 등)
0.01%(10000p)
0.1%(1000p)
1%(100p ~ 999p)
98.89%(1 ~ 99p)
선착순 수량 기준으로 낮은 확률 보상의 행위 완료

제15조(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발생한 경우 항상 서버 적립액 기준으로 합니다. 네트워크 문제로 발생한 적립액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1인 1계정 위반 등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적립한 경우,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④ 포인트 적립된 날로부터 유효기간 이후 차례로 소멸됩니다. 이용계약 해지 시 잔여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1. 포인트 유효기간 : 별도의 고지가 있지 않은 한 적립일로부터 365일입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임직원을 교육 및 관리하며, 관련 법령이 정하는 기술적 보안 기준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7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회원이 동의한 개별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명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인증서 정보, 이용기기 등(이하 포괄하여 ‘서비스 이용매체’)을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지 아니하며, 타인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매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개인(신용)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휴사와 계약을 통하여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는 해당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계약은 계약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회원 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제휴사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인증서 정보, 이용기기 등 서비스 이용매체를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되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약관의 변경)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핀다앱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약관 변경 내용을 게시하거나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준용규정)

①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의 규정을 위해 개별약관을 사용하거나 이용정책을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이 다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22조(이의신청)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 care@find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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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사는 영업일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사는 회신 기간 내에 처리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처리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23조(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1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