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시행 날짜

핀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핀다 서비스 이용약관 (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핀다(이하 "회사")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 및 제공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로서 기본 서비스와 특정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플랫폼"이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전자적 장치를 통해 회사가 서비스 및 그와 관련된 부수사항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기본 서비스"란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특정 서비스"란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중 별도의 개별 약관 동의가 필요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제휴사"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플랫폼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의 가입

(1) 회사와 회원 사이의 기본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신청자")이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기본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개별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그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외국인인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법인 또는 임의단체인 경우
  4. 가입신청자가 타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도용한 경우
  5. 가입신청자가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제4조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관리 서비스
  2. 자산관리 서비스
  3. 카드비교 서비스
  4. 핀다포스트 서비스
  5. 포인트 또는 쿠폰 적립 및 지급 서비스
  6. 기타 본 항 각 호의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결된 서비스

(2) 회원은 별도의 개별 약관 동의를 통하여 제1항의 기본 서비스 외의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 및 회원과 회사의 권리의무관계에 대한 사항은 개별 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3)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정하며,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관련 법령,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그 이용을 위하여 본인 확인 및 실명 확인, 접근매체를 통한 인증,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이 필요합니다.

(2)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본 약관 이외에 개별 약관에 대한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은 특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시스템 점검 등의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 회사는 수수료 부과의 대상이 되는 서비스의 종류, 유효기간, 수수료 등을 사전에 플랫폼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6조 제휴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신용정보회사, 금융기관 등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제휴사 제공 정보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의 제휴사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 이용에 관해서는 회원과 제휴사 사이에 제휴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3)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그에 기반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제휴사의 사정으로 정보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3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3.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4. 회원이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서비스 이용을 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회원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며, 해당 회원은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킬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개별 약관에 따른 특정 서비스의 이용계약도 함께 해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제휴사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관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인스턴트 메시지, 플랫폼 내 PUSH 알림,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등)(이하 "메신저")를 통한 메시지, 이메일 등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원이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있어서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핀다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3. 회원이 메신저를 탈퇴했거나 삭제한 경우
  4. 회원의 메신저 사용이 정지된 경우
  5. 메신저 제공하는 회사에 시스템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계정 차단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책임없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통지를 발송할 수 없거나, 회원이 통지를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

제9조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처리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사전에 처리목적, 제공목적 등을 명시하며, 회원의 동의없이 처리, 제공 또는 목적외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과 제3자 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회원임을 확인 할 수 없도록 통계적 자료로 활용하는 경우

(3) 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의 다른 업무에 이용하거나 제휴 서비스 제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유용한 정보(광고를 포함)를 제8조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해당 정보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개인(신용)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임직원을 교육 및 관리하며, 관련 법령이 정하는 기술적 보안 기준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회원이 동의한 개별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명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인증서 정보, 이용기기 등(이하 포괄하여 "서비스 이용매체")을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지 아니하며, 타인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매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개인(신용)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2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휴사와 계약을 통하여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는 해당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계약은 계약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회원 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제휴사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인증서 정보, 이용기기 등 서비스 이용매체를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되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약관의 변경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플랫폼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적용일자에 즉시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법령 개정, 제도 개선, 약관 변경권고(명령) 등 즉시 약관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2. 약관 개정이 회원에게 유리한 경우
  3. 약관의 내용이 실질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단순한 문구 변경의 경우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2항 본문 및 제3항에 따라 약관 변경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공지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5) 회원은 약관의 변경 내용이 공지되거나 통지가 발송된 날로부터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변경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준용 규정

(1)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의 규정을 위해 개별약관을 사용하거나 이용정책을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이 다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16조 이의신청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가 있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15 영업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단, 회사는 회신 기간 내에 처리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처리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제2장 신용관리 서비스

제18조 신용관리 서비스

(1) 회사는 본 약관 및 제휴사(코리아크레딧뷰로 주식회사)의 「KCB 올크레딧 이용약관」(이하 "KCB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회원에게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회원의 신용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의 신용점수 및 신용정보 변동내용 등 회원의 신용정보를 확인하고, 신용점수 관리 및 개선방안 등 회원의 신용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원의 신용정보 변동시 회원에게 이를 알려주고, 변동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3. 회원 명의의 금융거래 발생시 알림을 제공하여 회원의 금융명의를 보호하는 서비스
  4. 기타 본 항 각 호의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관련된 서비스 또는 KCB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2) 회원은 신용관리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 또는 제휴사에 사실대로 정확하게 제공하였음을 전제로 신용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자산관리 서비스

제19조 자산관리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의 동의하에 수집하거나 직접 입력한 정보를 개별 또는 통합하여 아래와 같은 자산(대출 등 여신을 포함하며, 이하 동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 자산정보의 통합조회 및 확인
  2. 회원의 자산 및 지출현황 분석
  3. 자산관리에 대한 컨설팅 및 유용한 정보 안내
  4. 기타 본 항 각 호의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관련되는 서비스

(2) 회원은 정보제공자에게 그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에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전송받은 정보 등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산관리서비스에서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정보의 범위는 금융회사, 정보제공자의 기술적인 사정, 고객의 전송요구권의 범위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자산관리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이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인인증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추가적인 절차가 요구될 수 있으며, 회원이 관련 절차를 거부하는 경우 자산관리 서비스의 제공이 거부되거나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확인되는 금융거래의 내용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자산관리서비스를 통하여 조회하거나 제공된 정보를 참고하여 회원 본인의 결정으로 한 계약, 금융거래 등으로 인한 직간접적인 손해 또는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카드비교 서비스

제21조 카드비교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카드비교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제휴 금융회사 등이 회사와 제휴한 업무 내용에 따라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직불(체크)카드(이하 "신용카드 등") 등의 가입조건을 확인하거나, 비교·추천하는 서비스
  2. 신용카드 등 가입을 위한 서류 제출 지원 서비스
  3. 기타 이에 부수하거나 신규로 추가되는 서비스

(2) 카드비교 서비스의 내용은 제휴 금융회사 등 및 회사의 사정, 관련 법령, 정부부처의 가이드라인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적용일자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2조 카드비교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1) 카드비교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시되는 제휴 금융회사 등의 신용카드 등 상품의 회원가입 가능여부, 이용한도 등은 확정적인 내용이 아니며, 회원의 신용상태, 소득 등 심사 정보가 달라지거나 제휴 금융회사 등의 심사 기준이 변경되는 등의 사유로 제휴 금융회사 등과의 실제 상품가입 계약을 체결하는 시점의 조건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카드비교 서비스는 회사가 본건 서비스에 관한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휴 금융회사 등의 신용카드 등 상품에 한하여 제공되는 것이며, 모든 금융회사의 전체 신용카드 등 상품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신용카드 등 상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할 권한이 없으며, 계약 체결권은 제휴 금융회사 등에 있습니다. 신용카드 등 상품에 대한 상담, 심사, 신청 승인 여부의 결정, 이용대금 수취 등 신용카드 등 상품에 대한 제반 업무는 제휴 금융회사 등이 수행합니다.

(4) 제휴 금융회사 등이 제공하는 신용카드등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제휴 금융회사 등의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확인 등 제휴 금융회사 등이 요청하는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등 상품의 제공 및 그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관계, 문의사항 처리, 피해보상 등 신용카드 등 상품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제휴 금융회사 등의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제휴 금융회사 등과 회원이 진행하여야 합니다.

(5) 카드비교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거나 노출되는 제휴 금융회사 등의 신용카드 등 상품 및 관련 컨텐츠는 해당 제휴 금융회사 등이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6) 회원의 신용카드 등 상품 이용 및 청약의 철회 해지 신청은 회원과 제휴 금융회사 등 사이의 약정에 따라 이행됩니다.

(7) 회사는 본조의 주의사항에 대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전에 회사의 플랫폼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을 위해 제휴 금융회사 등에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과 항목은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거쳐 제공됩니다.

제23조 회원의 자료열람권

(1) 회원은 분쟁조정 또는 소송의 수행 등 권리구제를 위한 목적으로 회사 또는 제휴 금융회사 등에 「금융소비자의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카드 등 상품에 관한 자료와 열람(사본의 제공 및 청취를 포함)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카드 등 상품에 대한 계약의 체결, 이행, 청약철회, 해지 등 계약체결에 관한 자료는 제휴 금융회사 등에 요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1항에 따른 자료의 열람을 요구받은 날부터 6영업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해당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기간 내에 자료를 제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제1항에 따른 자료의 열람 요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관련 법령에 따라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은행 또는 제휴 금융회사 등의 영업비밀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공개로 인해 사생활의 비밀 또는 자유를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열람하려는 자료가 열람목적과 관련이 없다는 사실이 명백한 경우

제5장 핀다포스트 서비스

제24조 핀다포스트 서비스의 내용

(1) 핀다포스트 서비스는 금융정보 및 금융생활에 대한 뉴스·요약·분석·금융분야 동향 등에 관한 유용한 컨텐츠(이하 "핀다포스트")를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회사는 앱 알림 메시지, 메신저, 문자 메시지, 기타 이와 유사한 매체를 통하여 핀다포스트를 송신, 배포, 게재하여 회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정보 전달의 적시성 및 회원의 정보 접근성을 위해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핀다포스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직접 입력하거나 수집에 동의한 정보를 활용하여, 회원의 관심사 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핀다포스트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이미 회원에게 송신, 배포, 게재한 핀다포스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현저한 변경의 경우에는 그 취지 및 사유를 부기하며, 회원의 문의가 있는 경우 이를 안내 및 설명합니다.

(2) 회사가 핀다포스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컨텐츠는 고객에게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금융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제공된 것으로서, 회원의 의사결정에 따른 결과 및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사는 핀다포스트의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제3자와 업무제휴를 할 수 있습니다.

(4) 핀다포스트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된 핀다포스트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됩니다.

제6장 포인트 및 쿠폰

제26조 포인트의 적립

(1) 회사는 회원이 다음의 행위를 마친 때에 회원에게 포인트 적립을 제공 합니다.

  1. 출석, 응모, 퀴즈 등 서비스 참여
  2. 핀다포스트, 알림 등 컨텐츠 참여
  3. 맞춤형 광고 참여
  4. 추천인의 링크를 통한 회원가입
  5. 그 외 서비스에서 지정한 행위의 완료

(2) 회원은 회사 정책에 따라 포인트를 고정적 또는 가변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적립 관련, 게임요소가 포함된 프로그램의 확률 및 선정방법은 별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며,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포인트의 사용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과 절차에 따라 회사로부터의 재화 및 서비스의 구입, 또는 경품의 응모를 위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가 제공하는 재화 및 서비스는 포인트를 통해 구입할 수 없습니다.

(2) 포인트는 무상으로 제공되며, 현금으로 충전하거나, 현금으로 환산 및 변환하여 지급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포인트를 활용하여 회사로부터 구입한 재화는 회사와 별도의 약정을 체결한 업체가, 회사를 대행하여 회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구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8조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65일입니다. 다만, 회사의 별도 정책에 따라 특수하게 적립되는 포인트(이하 "특수 포인트")의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특수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2)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도과하면 자동 소멸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탈퇴), 이용정지, 부정사용 적발 시 유효기간이 도과하지 않더라도 잔여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3)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4)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발생한 경우 항상 서버 적립액 기준으로 합니다. 네트워크 문제로 발생한 적립액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5)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계정 도용 및 1인 1계정 위반 등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회원의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제29조 쿠폰의 지급 및 사용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내 이용할 수 있거나, 기타 편익 등을 제공하는 쿠폰을 무상으로 발급합니다.

  1. 회원 일반을 대상으로 발급
  2. 회원의 특성 및 선호 등에 따른 적절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발급
  3. 회사가 제시하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 참여에 따라 발급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른 발급

(2) 회사의 쿠폰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그 내용 및 유효기간이 설정되며,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쿠폰의 내용 및 유효기간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3) 쿠폰은 무상으로 발급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쿠폰에 기재된 조건에 따른 혜택을 플랫폼 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인에 대해서만 쿠폰을 활용할 수 있으며, 쿠폰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발급받거나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거나 사용에 대해 무효 처리 할 수 있습니다.

(6) 유효기간이 만료한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유효기간 만료와 무관하게 회원의 이용해지, 탈퇴, 부정행위 적발 시 쿠폰은 소멸 또는 회수 처리됩니다.


<부칙 2024. 9. 26.>

본 약관은 2024. 9. 26. 부터 시행됩니다. 단, 기존 회원의 경우 본 약관은 2024. 10. 26.부터 적용됩니다.